갤럭시 S9 출시 사전예약 언팩 스펙 소식 :: BestRP

갤럭시 S9 출시 사전예약 언팩 스펙 소식

Posted by BestRP
2018. 1. 30. 16:44 모바일기기 리뷰 및 팁/SAMSUNG

안녕하세요. BestRP입니다. 오늘은 삼성 갤럭시 S9의 소식을 들고 왔습니다. S시리즈는 늘 대중들에게 사랑받은 제품이고, 한국 스마트폰의 기준점이 되는 모델입니다. 또한 역시 삼성이란말이 절로 나오게 되는 제품이죠. 그런 S시리즈의 최신작인 갤럭시S9의 리뷰, 지금 바로 시작해보겠습니다.

삼성전자의 S시리즈는 플래그쉽 라인으로 언제나 최신의, 최고의 성능을 탑재하고 출시되었습니다. 그런 S시리즈의 최신작인 갤럭시S9의 언팩일정이 발표되었습니다. 같이 알아볼까요?




공개일정 - 2018. 02. 25

갤럭시S9을 출시하는 삼성전자는 올해 2. 26일 스페인 바르셀로나에서 개최되는 MWC 2018 개최 하루전에 언팩행사를 가질 예정입니다. 2018년 플래그쉽 스마트폰의 첫 포문을 여는 제품이기도 하고, 워낙 기대가 큰 S시리즈라서 많은 관심이 쏠리고 있습니다. 아직 세부적인 내용은 발표된게 없지만, 언팩 초청장에는 카메라 기능에 대해 강조를 했습니다.



박스 유출로 유추해보는 스펙

유출된 S9의 박스입니다. 


먼저 큰 틀로 요악하자면, Super Speed Dual Pixel 12MP OIS ( F1.5/F2.4 )이라고 하는 후면카메라를 장착하고 있는데요. S7이 출시되었을때 발표된 듀얼픽셀이란 기술은 정말 쉽게 말하면 더 잘찍히고, 초점 빠르게 잡고, 어두워도 잘 찍히는 카메라 라고 생각하시면 되는데요. 너무 깊게 설명드리면 글이 너무 길어질것 같아 설명은 생략하구요. 여기에 슈퍼스피드라는 문구가 추가되었는데요. 아마 더 빠르게 초점을 잡고 더 빠르게 찍히는 듀얼픽셀이 아닐까 합니다. 그리고 더 봐야될점은 조리개값이 1.5라는건데요. 스마트폰 카메라로 조리개값이 1.5인 경우는 최초인듯합니다. 어두운곳에서 더 밝은 사진을 촬영 할 수 있겠네요. 정말 일,이년후에는 DSLR이나 디지털카메라를 들고 다닐 필요가 없어질 수도 있겠네요. 조리개값이 1.5와 2.4이고, 딱히 듀얼카메라라는 언급이 없으니 아마 가변조리개일것으로 보입니다. 


또한 홍채인식(Iris Scanner)를 지원하구요. 아마 지문인식은 당연히 가능하지 않을까 싶습니다. 삼성페이를 사용해야 하기 때문에, 사람에 따라 불편할 수도 있는 홍채인식을 대신할 보안솔루션이 무조건 1개는 들어갈겁니다. 아마 지문인식이 없더라도, 안면인식과 같은 다른 보안솔루션이 무조건 탑재될것으로 보입니다.


무선충전을 지원하고, 아이폰과 마찬가지로 AKG튜닝의 스테레오스피커가 장착되었네요. 스테레오 스피커가 장착됨으로 아이폰처럼 이어폰 단자가 없어지는것 아니냐고 걱정하시는 분들이 계실텐데, AKG튜닝의 번들이어폰이 제공되는걸로 봐선 없애진 않을것 같습니다. 물론 아이폰처럼 C타입단자의 이어폰일 수도 있지만요.


방수방진은 최고등급인 IP68등급으로 먼지, 침수 걱정은 하지 않아도 되겠네요. IP등급이란, 제 1숫자는 방진등급, 제 2숫자는 방수등급을 말하는데요. 방진등급 6은 어떤 먼지도 통과시키지 않는다는 최고등급이구요. 방수등급의 8역시 최고등급으로, 어느정도 물속에 있어도 방수기능이 작동한다는 뜻입니다. 바로 밑의 7등급이 물좀 튀고 잠깐 들어가는 정도만 괜찮은 등급이니까, IP68등급정도면 충분히 안심하셔도 좋습니다.


디스플레이는 5.6인치 QHD+ sAMOLED를 장착했습니다. S8과 노트8의 디스플레이와 스펙상 차이는 없습니다. 휴대폰에 UHD디스플레이를 넣는다는게 최적화의 문제도 있고, 배터리의 문제도 있어서 기술상 가능하지만 적용을 안하고 QHD정도에서 그치고 있는데요. 다만 삼성은 기어VR의 존재로 많은 사용자들이 S8출시때도 UHD디스플레이 탑재를 기대하고 있었지만, S9까지는 QHD로 출시가 되네요. 노트9때는 어떻게 될지 궁금하네요.


램은 4GB, 용량은 64GB로 조금 아쉬운 수치네요. 과연 이번 S9에선 용량과 램을 차별화해서 출시가 될지 궁금하네요. 노트8은 전모델 램 6GB로 출시가 되었는데 S9에는 원가를 맞추기 위함인지, 램을 4GB용량을 탑재했네요. 노트시리즈야 가격이 비싸도 그럴려니 하지만, S시리즈는 대개 90만원대부터 시작하도록 가격을 맞춰왔으니까요.



정식출시와 사전예약

아직 정확한 소식은 공개되지 않았지만, 전작들의 일례로 봤을땐 어느정도 유추가 가능합니다. 2월 말쯤 언팩이 되니, 사전예약은 3월초부터 시작하여 아마 3월 중순이나 말쯤으로 개통이 가능할것으로 예상됩니다. 원래 아이폰만 있던 사전예약 기간을 삼성과 LG도 진행하면서, 사전예약 기간을 점점 길게 하는 경향이 있었습니다. 아마 빨라도 3월 중순 쯤돼야 개통이 가능 할 것같습니다. 보통 언팩이 시작되어 갤럭시S9에 대한 오피셜들이 발표되면 발 빠르게 사전예약을 시작하니까요. 



마치며

오늘 갤럭시S9의 여러가지 소식들을 가지고 와봤는데요. 2월이 되면 여러가지 소식이 쏟아져 나올것 같습니다. 출시 전까지는 여기있는 모든 사항들이 변경될 수 있다는점, 감안해주시구요. 구매하실때 유의하셔야 할점은, 사전예약 사은품만 보고 무턱대고 사전예약 - 개통 하지마시고, 출시 후 어느정도 여론을 지켜보시다가 개통을 결정하시길 바랍니다. 거진 100만원돈인데 너무 쉽게 결정하시진 않으셨으면 합니다. 차라리 집의 냉장고를 변경하시는게 낫죠! 제가 작성한 다른 리뷰도 한번 구경하시고, 근 2년을 함께하실 친구, 휴대폰기종을 결정하시길 바랍니다.


다른 리뷰 읽기

2018/01/27 - [모바일기기 리뷰 및 팁/SAMSUNG] - 삼성 갤럭시 노트8 SM-N950 심층리뷰

2018/01/27 - [모바일기기 리뷰 및 팁/LG] - LG V30 (LGM-V300) 심층 리뷰

2018/01/28 - [모바일기기 리뷰 및 팁/APPLE] - iPhone X 아이폰X 리뷰와 기능, 노트8과의 간단한 비교

2018/01/28 - [모바일기기 리뷰 및 팁/기타제조사] - 가성비 끝판왕, 화웨이 비와이2 P10 Lite 리뷰

2018/01/29 - [모바일기기 리뷰 및 팁/SAMSUNG] - 삼성 갤럭시 A8 2018 리뷰

2018/01/29 - [모바일기기 리뷰 및 팁/LG] - LG Q6, (LGM-X600) 리뷰.


알뜰폰 및 통신사별 할인 읽기

2018/01/25 - [통신사별 상품 및 할인팁/별정통신사] - 헬로모바일 보편요금제 보편USIM10G 요금제 리뷰

2018/01/25 - [통신사별 상품 및 할인팁/KT] - KT 결합상품 뜯어보기

2018/01/26 - [통신사별 상품 및 할인팁/SKT] - SK 결합상품, 할인 요금절약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