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 유플러스 결합상품, 할인상품 알아보기 :: BestRP

LG 유플러스 결합상품, 할인상품 알아보기

Posted by BestRP
2018. 2. 2. 12:46 통신사별 상품 및 할인팁/이통3사 및 별정통신사

안녕하세요. BestRP입니다. 오늘은 LG 유플러스의 결합상품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U플러스는 유무선 결합의 이름을 통합하여 가족무한사랑이라고 합니다. 흔히들 '가무사'라고 하죠. 시작해보겠습니다.


가족무한사랑 ( 유무선결합 )


먼저 유무선결합입니다. U+결합은 아까도 설명드렸듯이 가족무한사랑이란 이름으로 통합되어있습니다. 이 결합은 그 중 인터넷과 모바일 둘 다 사용하시는 분들을 위한 결합입니다. 인터넷 상품에 따라 한번 나뉘구요. 65,890원 이상 요금제를 사용자가 있냐, 없냐에 따라 한번 더 나뉩니다. 또한 SK와 동일하게 결합대표자와 인터넷명의자가 같아야합니다. 인터넷명의자는 꼭 휴대폰을 LG 유플러스를 사용해야 결합이 가능하단거죠. 이 부분은 KT만 자유롭습니다. 인터넷명의자의 모바일 통신사가 어디든지 가족이기만 하면 다 결합이 되니까요.


할인금은 보시는게 어렵진 않을겁니다. 먼저 65,890원 이상 요금제를 사용하시는 구성원이 없을 경우 인터넷종류에 상관없이 할인금을 보시면 되구요. 65,890원 이상 요금제를 사용하시는 분이 있으실 경우 인터넷 종류에 따라 모바일 할인금은 동일하구요. 광랜(100MB)사용시 보다 기가(500MB / 1GB)인터넷 사용시 인터넷 할인금이 5,500원 커집니다. 이때 기가인터넷을 사용중일때 65,890원 요금제가 있냐,없냐에 따라 총 할인금이 11,000원 차이나기 때문에 55,000원 정도의 요금제를 사용중이신 분이라면 무제한요금제인 65,890원으로 올리셔도 총 납부금액에선 차이가 없기때문에 요금제를 상향하시는게 이득입니다.



이 사진으로 보시면 눈에 더 들어오실꺼에요. 2회선부터 65,890원 이상이 있냐,없냐에 따라 차이폭이 크기때문에 요금제를 오히려 상향해도 이득인 경우가 있기때문이죠. 이 부분은 대리점이나, 고객센터를 통해 결합가입을 진행하실 경우 상담원에게 자세한 설명을 부탁드리면 어떤게 손해고 이득인지 알려주실꺼에요.


결합을 하기위해 '가족'으로 인정되는 범위는요. 가족 대표자의 배우자, 직계존비속, 형제, 자매, 사위, 며느리, 배우자의 부모,형제,자매 입니다. 위의 명칭들은 가족 대표자, 즉 인터넷명의자에 대입해서 보시면 될것같습니다. 결합 가능 범위도 KT보단 적은편입니다. 대표자를 놓고 비교하자면 동일하지만 KT의 경우엔 배우자에게도 같은 범위로 적용이 됩니다. 배우자의 직계존비속, 형제, 자매, 사위, 며느리도 가능하단거죠. 하지만 LG 유플러스는 배우자의 부모, 형제, 자매까지만 허용이 되네요.


결합가입 가능한 요금제로는 LTE는 데이터일반, 데이터1.3~66, 데이터스페셜A~D등, 기존 LTE요금제도 LTE34부터 가입이 가능하구요. 3G 요금제도 스마트34~94, 링스마트,초이스 등등 거의 보편적인 요금제는 다 가능하다고 보시면 되는데요. 이외의 요금제를 사용중이신 경우 미리 고객센터에 문의하여 결합 가능한지, 할인 적용이 되는지 알아보시는게 좋겠습니다.


LG U+의 가족무한사랑은 해지시 위약금이 없는데요. 단 인터넷과 TV 그리고 WiFi장비 등은 서비스 이용 약관에 따라 위약금이 발생 할 수도있습니다. 그리고 이 결합은 아까 말씀드렸듯이 인터넷명의자가 결합대표자로 등록이 되어야 하는데요. 이 대표자명의의 휴대폰이 해지되거나, 결합이 불가능한 요금제로 변경될 시 자동으로 결합이 해지됩니다.






가족무한사랑 ( 무선결합 )


다음은 유플러스의 무선결합인 가족무한사랑(무선결합)입니다. 이 결합도 복잡한건 없습니다. 먼저 1명 당 할인금을 나눠 받을 수도 있구요. 대표 1명에게 할인금을 몰아서 받을 수도 있습니다. 여기서 가족 사용 합산 기간이 30년 이상이면 추가로 22,000원 할인이 적용됩니다. 4인 결합일 경우 기본혜택으로 인당 5,500원이라서 22,000원을 받고 추가로 30년 이상일 시 총 44,000원 할인을 받습니다. 그럼 1인당 11,000원 할인을 받는거구요. 대표가 몰아서 받게되면 혼자서 44,000원 할인을 받게되는거죠. 허나 30년 이상인 경우는 잘 없으시죠? 30년 이상 사용하지 않은 가족이 2회선 결합을 했을 경우 고가 요금제는 3,300원 저가요금제는 1,650원 할인인데요. 할인금이 정말 작은 편에 속합니다. KT의 경우 회선 수에 상관없이 고가요금제의 경우 5,500~7,700원 까지 할인을 받고 저가요금제는 3,300원이 적용됩니다. KT는 약정을 가입하고 익월말까지 가입해야 할인이 적용된다는 조건이 있지만요. 또 이 결합은 동일명의는 무조건 1회선만 가입이 되는데, KT는 동일명의의 회선은 2회선까지 결합가입이 가능합니다.

할인금은 이걸로 보시는게 눈에 더 들어오실거에요. 보시면 월 22,000원 미만의 요금제를 사용하시면 회선수는 적용이 되지만 할인은 적용이 안됩니다. 


결합을 하기위한 가족으로 인정되는 범위는 대표자 기준으로 배우자, 직계존비속, 형제, 자매, 사위, 며느리, 배우자의 형제 자매, 부모 까지 가능합니다. 배우자 기준으로는 형제,자매,부모 까지밖에 불가능 하기 때문에 결합을 하는 범위에 들어오게 대표자를 조정하시는것도 방법입니다.


가무사 무선결합도 동일하게 대표자가 해지하거나, 명의변경, 결합탈퇴를 하는 경우 결합전체가 자동으로 해지됩니다.


일시정지 중인 고객도 결합가입이 가능하지만, 할인은 적용되지 않고 회선수와 장기 사용기간에도 합산되지 않습니다.






오늘은 LG 유플러스의 결합상품인 가족무한사랑 '가무사' (유무선, 무선) 결합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유무선 결합은 혜택이 괜찮은 편이지만, 무선결합은 사실 별로인거 같습니다. 무선결합은 KT것이..가장.. 좋다고 생각하네요.

다른 통신사 결합혜택이 궁금하시다면 밑의 글도 한번 읽어보세요.

2018/01/25 - [통신사별 상품 및 할인팁/별정통신사] - 헬로모바일 보편요금제 보편USIM10G 요금제 리뷰

2018/01/25 - [통신사별 상품 및 할인팁/KT] - KT 결합상품 뜯어보기

2018/01/26 - [통신사별 상품 및 할인팁/SKT] - SK 결합상품, 할인 요금절약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