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 결합상품, 할인 요금절약 알아보기. :: BestRP

SK 결합상품, 할인 요금절약 알아보기.

Posted by BestRP
2018. 1. 26. 18:44 통신사별 상품 및 할인팁/이통3사 및 별정통신사

안녕하세요. BestRP입니다. 오늘은 SK의 결합상품들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SK에는 크게 무선결합과 유무선결합 2가지가 있는데요. 여기에 또 유무선결합이 2개로 나뉩니다. 쉽게 말씀드리자면 1개는 모바일 회선이 2개 이상이여야 하고, 한개는 1회선만으로도 결합이 가능합니다. 먼저 사진한번 보여드릴께요.

먼저 유선결합의 하나인 온가족플랜입니다. 온가족플랜은 무선이 2회선 이상일 경우에만 가입이 가능합니다. 그리고 그 중에서 인터넷 상품에 따라 3가지로 나뉩니다.


먼저 스마트다이렉트(100M)인터넷과 결합시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인터넷에 공통적으로 5,610원이 할인적용 되구요. 먼저 모바일이 2회선일때 5,500원이 할인되구요. 3회선~4회선일 경우 16,500원이 할인됩니다. 여기서 할인금은 1/N으로 나눠가지니 계산이 KT때보다는 쉬울거에요. 그리고 2회선일경우 밴드59이상 요금제가 1회선포함된다면 할인금이 14,300원으로 올라갑니다. 참고로 3회선으로 계산을 하면 1인당 5,500원 할인이 들어가게됩니다. 할인금이 많지는 않네요.


다음은 Giga인터넷라이트(500M)인터넷과 결합시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인터넷엔 공통적으로 11,110원 할인이 적용되구요. 모바일 할인금액은 동일하게 2회선 5,500원 3회선16,500원이긴 하나 4회선 구간이 하나 더 생겼습니다. 4회선 결합시 22,000원 할인이 적용됩니다. 


나머지 Giga인터넷(1G)인터넷과 결합시 2회선일경우 5,500원, 3회선일경우 16,500원, 4회선일경우 22,000원, 5회선 일경우 25,300원 할인이 적용됩니다. 인터넷엔 13,310원이 들어가게 되구요.


여기서 조심하셔야 할게 3년약정 인터넷과 결합시에만 할인액이 정상적으로 적용되구요. 2년약정 인터넷과 결합시 50%적용, 1년약정 인터넷과 결합시 25%적용됩니다. 참고하세요.

그리고 월말 기준 3회선 이상&밴드3.5G이상 1회선 포함 결합시 매월 가족나눔데이터 200MB가 추가로 제공됩니다. 또한 SK결합은 좋은게 제휴된 사업자의 인터넷이면 똑같이 결합해서 사용할 수 있는데요. 제휴사로는 씨제이헬로비전, 티브로드, 현대HCN, 딜라이브, JCN인터넷과 결합 할 수 있으며, 해당상품 결합시 SK측이 아닌 제휴사로 문의주셔야 합니다. 좋죠?


또한 SK결합도 KT결합과 동일하게 모바일할인금을 지정해서 몰아주기가 가능합니다. 회선별할인으로 할시 간편하게 1/n으로 계산하시면 됩니다.

또한 가입조건으로 주의하셔야 할 것이 인터넷명의자의 모바일이 꼭 결합이 되어야 한다는겁니다. 이건 KT와는 다르게 불편한점으로 작용할것같네요. 또안 신규약정하는 인터넷과만 결합이 가능하고, 기존 인터넷 상품을 사용하는 경우 기존 약정이 만료된 후에 결합가능합니다. KT같은경우 인터넷명의자가 누구든지 간에 결합 가능한 범위내의 가족이라면 결합이 가능한데요. SK는 인터넷명의자가 무조건 SK모바일을 사용해야 하기 때문에 휴대폰 하나 바꾸는데도 인터넷을 걱정해야하네요.


다음은 유무선결합중 모바일이 1회선만 있더라도 가입이 가능한 온가족프리라는 결합상품입니다. 쉽게 1회선일때는 모바일에 3,300원 인터넷에 3,300원 할인이 들어가는데요. 이후 1회선씩 추가될때 마다 모바일 회선당 3,300원씩 할인이 적용되구요. 인터넷 할인이 1,100원씩 올라갑니다. 4회선일 경우 인터넷 기본료 6,600원 할인이 되는거죠. 여기서 Giga인터넷(1G)을 사용시 인터넷 할인이 5,500원 추가됩니다. 4회선일 경우에 11,000원이 적용되는거죠.


보시면 아시겠지만 SK는 솔직히 결합혜택은 볼품없습니다. 오로지 SK에 남아계시면 좋을 분들은 5명 50%할인을 받으시는 분들 밖에 없는거같네요. 또한 이 결합은 가족간&망내지정회선 음성통화와 문자를 무료제공하는 결합입니다. 아 또한 SK결합이 안좋은 이유가 이 결합도 동일하게 인터넷명의자의 모바일회선이 꼭 포함되어야 하구요. 본인명의의 모바일을 1회선 이상 넣을 수 없습니다. KT의 경우 동일명의 2회선까지, LG는 제한이 없는데 반해 SK만 또 조건이 까다롭죠. 사실 결합해서 이것저것 할인받아봤자 알뜰폰에 비해 훨씬 비싼데 왜 이렇게 하는지 모르겠네요. 가입자1등 통신사의 자부심이 있어서 일까요?


그리고 SK홈페이지의 결합상품은 보기가 매우 불편해요. 저는 옛날에 통신일을 배웠던 사람이라 그나마 보기가 쉽지만 일반인분들이 보기엔 이게 도통 뭐가 뭔지...라는 생각이 드실것같네요. T월드 홈페이지를 보고 느낀점은 단 하나입니다. 고객입장에서 여러상품을 보고 고를 수 있게 만들어놓은게 아니라 그들이 밀고싶은 상품을 밀기 위한 광고판같다는 생각을 했네요. 정말 불친절합니다.


추후 설명드릴 LG의 결합상품도 그렇지만 LG는 또 끼워팔기를 보여주십니다. AP장비라고 불리는 WiFi장비를 꼭 넣어야 하는 경우가 있죠. 그리고 대리점들이 거의 강매수준으로 팔았던 옛 홈보이, 그리고 요즘 거의 강매로 파는 iot상품들 같은 경우는 대리점이 나쁜게 아니라 이걸 안팔면 대리점에 불이익이 오게 만듭니다. 예전 KT에서 멤버쉽포인트로 단말기값을 할인받을 수 있는 할인이 출시되었을때, '별포인트 사용금액 만큼 대리점차감'이란 정책이 수개월간 시행됐었죠. 결국 피해나 손해는 제일 말단인 대리점들이 다 받고있습니다. 요즘은 어떤지 잘모르겠지만요. 그러니 휴대폰대리점,판매점들 직원 너무 욕하시진 마시고 있는 그대로를 봐주세요.


얘기가 이상한데로 샜는데, LG결합상품도 할인금은 크지만 위약금이 크고 수익이 큰 상품들을 끼워넣어야 할인금이 큰 경우가 많지만, 제가 어제 포스팅 해드렸던 KT의 결합상품을 보시면 그리 커다란 조건없이 최대 77,000원까지 할인이 되는거보면 그래도 역시 KT라는 소리가 나오더라구요. 인터넷도 명불허전이구요. 잘 고민해보시고 선택하시길 바래요!



오늘은 SK의 결합상품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감사합니다! KT의 결합상품도 알아보시려면 클릭해보세요!


2018/01/25 - [통신사별 상품 및 할인팁/KT] - KT 결합상품 뜯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