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 갤럭시 S9+ 에스나인 플러스 성능 스펙 후기 리뷰 :: BestRP

삼성 갤럭시 S9+ 에스나인 플러스 성능 스펙 후기 리뷰

Posted by BestRP
2018. 3. 14. 12:40 모바일기기 리뷰 및 팁/SAMSUNG

안녕하세요? BestRP입니다. 오늘은 삼성의 최신모델인 갤럭시 S9 플러스의 리뷰를 해보겠습니다. 에스나인은 이미 한번 리뷰해드린적이 있어서 오늘 이 글엔 S9 플러스만 리뷰하겠습니다.


삼성 갤럭시 S9플러스는 한국시각으로 2018년 02월 26일에 공개한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입니다. S시리즈는 삼성의 주력 플래그십 스마트폰이죠. 대한민국 스마트폰의 표준이라고도 할수있습니다.


항목별로 사양에 대해 설명해드리겠습니다.




프로세서

프로세서는 삼성의 자체개발 CPU인 엑시노스 9 Series(9810)을 탑재했습니다.


big.LITTLE 솔루션을 적용하여 2.7GHz클럭의 쿼드코어로 빅클러스터를 구성, 1.7GHz클럭의 쿼드코어로 리틀클러스터를 구성했습니다.


총 8개의 코어 CPU로 옥타코어CPU입니다. 전력효율이 뛰어난 리틀클러스터가 평상시 작동하다가 성능이 필요할때는 성능효율이 뛰어난 빅 클러스터까지 작동하여 전력과 성능 둘 다 뛰어납니다.


GPU는 ARM Mali-G72 MP18 572 MHz GPU를 장착했습니다.


프로세서의 성능은 매우 뛰어납니다. 현재 아이폰X와 아이폰8에 장착된 프로세서가 모바일기기 최초로 멀티코어점수 1만점을 넘겼는데 엑시노스 9810도 1만점에 근접한 점수를 냈습니다.




메모리

6GB용량의 LPDDR4X SDRAM을 사용했습니다.


갤럭시 S9의 모델이 4GB인점과 비교하면 조금 아쉽네요. 전작인 S8에서는 256GB에만 6GB램을 탑재해줌으로서 비교적 선택할수가 있었는데 이번 에스나인은 S9사면 4GB, S9플러스사면 6GB이네요.


램은 현재 출시된 플래그십 모델중에선 최고사양급입니다.


내장메모리인 ROM은 UFS2.1규격으로 64GB, 256GB 선택할수 있습니다.


ROM의 규격에는 크게 두가지가 있는데 eMMC와 UFS규격이 있습니다.


이 둘의 차이는 데스크탑의 SSD와 HDD의 차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읽기와 쓰기의 속도가 거의 3~4배 차이가 납니다.




디스플레이

6.2인치의 2960*1440해상도 디스플레이입니다. AMOLED방식에 ppi는 529ppi입니다.


예전엔 6인치 정도면 휴대폰이 엄청 컷지만 현재의 스마트폰들은 베젤을 획기적으로 줄여 화면 인치수가 커져도 휴대폰크기는 그닥 크지 않죠.


고릴라 글래스5를 사용했고 HDR10을 지원합니다. HDR이란 High Dynamic Range Rendring의 약자인데요. 


좀더 넓고 세밀한 범위의 광원계산을 행하는것을 이르는 말입니다.


실제 눈으로 보는것과 같이 비슷하게 만들어주는 기능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네트워크 및 근접통신

LTE-6CA Cat.18을 지원합니다. 업로드속도는 최대 200Mbps, 다운로드 속도는 최대 1.5Gbps까지 지원합니다.


와이파이는 WiFi- 802. 11a/b/g/n/ac까지 지원합니다. 기가와이파이도 빠르게 사용할수 있습니다.


블루투스는 5.0+LE를 지원합니다. NFC또한 지원됩니다.


삼성페이도 사용가능합니다.




카메라

전면카메라는 AF를 지원하고 800만 화소의 카메라가 장착되었습니다.


후면카메라는 S9과 비슷하지만 S9플러스는 듀얼카메라입니다. 


OIS기술이 적용된 1200만 화소의 77도의 일반화각 카메라에 DRAM이 장착되어있어 '초고속카메라'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스펀지에서 많이 보셨을꺼에요. 


슈퍼슬로우모션이라는 기능입니다. HD 720p해상도로 초당 960fps로 촬영합니다. 약 0.2초간 촬영이 진행되며 약 6.4초로 동영상이 만들어집니다.


이렇게 만들어진 결과물로 잠금화면도 설정할수 있고 gif파일로도 저장가능합니다.


또 하나의 후면카메라는 OIS기술이 적용된 1200만 화소의 45도 화각의 망원카메라입니다. 광학줌 2배, 디지털줌 10배까지 지원됩니다.




기타사항

배터리는 3,500mAh입니다.


운영체제는 안드로이드 8.0 오레오를 탑재했습니다. 삼성의 전작들의 오레오 업그레이드는 빠르면 이달말, 늦어도 4월까지는 업그레이드를 해준다고 합니다.


색상은 미드나잇 블랙, 코랄 블루, 라일락 퍼플이 있습니다.


규격은 크기 73.8*158.1*8.5mm이고 무게는 189g입니다.


사운드 부분도 강화되었는데요. 기존처럼 USB C타입 단자 옆에 스피커하나와 전면 상단에 위치한 스피커에서 스테레오 출력이 됩니다. AHG튜닝이 적용되어 있고 돌비 아트모스 기술을 탑재해 전작보다 사운드 부분은 확실히 강화되었네요.


보안으로는 홍채인식과, 지문인식 그리고 사용자 편의를 위해 안면인식 기능까지 탑재되어 있습니다.


인텔리전트 스캔이라는 기능으로 조도센서를 이용해 안면인식의 사용이 어려운 빛이 부족한 환경에서는 홍채인식을, 반대로 홍채인식이 어려운 빛이 쨍쨍한 상황에서는 자동으로 안면인식을 통해 잠금해제가 됩니다.


방수방진은 최고등급인 IP68등급을 지원합니다. 물에 담궈도 사용이 가능한 정도의 등급입니다.


바로 밑의 IP67등급은 비가 오는상황이나 물이 튀는상황 정도에서만 보호됩니다.


무선충전은 Qi규격과 PMA규격을 지원합니다. 무선충전기를 구매하실때 이 규격들을 지원하는지 보고 구매하셔야 사용이 가능합니다.


지상파HD DMB와 고화질 스마트 DMB를 지원합니다. FM라디오 또한 지원합니다.





총평

슈퍼슬로우모션이라는 초고속카메라 기능이 마음에 듭니다. 다만 기존 S8과 노트8을 사용하시는 분들이 변경하기엔 조금 과소비가 아닐까합니다.


그래도 현상황에서 안드로이드 최고의 기기라는점은 분명하죠.


-S9리뷰 보기

2018/03/11 - [모바일기기 리뷰 및 팁/SAMSUNG] - 삼성 갤럭시 S9 에스나인 성능 스펙 후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