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 올레 새로운 요금제 데이터ON 톡,프리미엄,비디오 요금제 리뷰 스펙 상세정보 :: BestRP

KT 올레 새로운 요금제 데이터ON 톡,프리미엄,비디오 요금제 리뷰 스펙 상세정보

Posted by BestRP
2018. 6. 1. 19:51 통신사별 상품 및 할인팁/이통3사 및 별정통신사

안녕하세요. BestRP입니다. 오늘은 KT의 새로나온 요금제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새로나온 요금제의 이름은 데이터ON(데이터온)입니다. 이전같으면 데이터선택요금제에 데이터량에 따라 데이터선택65.8, 데이터선택43.8과 같이 데이터온이라는 요금제그룹안에 톡과 비디오, 프리미엄이 존재합니다. 한번 같이 살펴볼께요.

이 요금제에서 살펴볼점은 요금제 네이밍이 굉장히 직관적으로 바뀌었습니다.


데이터선택 요금제같은 경우 요금제가격을 요금제이름에 직관적으로 표현했었죠. 단순히 그게 다이기도 하였고요.


데이터선택 54.8 요금제는 54,890원요금제이고 데이터선택 76.8 요금제는 76,890원 짜리 요금제였죠.


일단 데이터ON이란 이름답게 세가지 요금제 모두 다 데이터 무제한은 기본적으로 제공합니다.


다만 사용량과 사용속도 등 사용환경이 조금씩 다르죠.


하나하나 알아보겠습니다.





데이터ON 톡

데이터온 톡요금제입니다. 말그대로 카카오톡 위주로 사용하시는 분이 사용하시면 좋을듯 한데요.


일단 통화,문자는 기본제공으로 무제한사용가능합니다.


데이터는 3GB기본제공량에 1Mbps속도제어로 무제한사용이 가능합니다.


기존 데이터선택요금제에선 최소 데이터선택 65.8 요금제를 사용해야 기본데이터제공량 10GB + 3Mbps속도제한으로 무제한 사용이 가능했고 바로 하위의 요금제인 데이터선택 54.8요금제는 기본제공량 6GB만 사용가능했죠.


여기서 기본제공량이란 말그대로 매월1일에 충전되는 기본제공량으로 속도제한없이 빠르게이용이 가능하고 테더링,핫스팟, 웹하드서비스 등등 이 제공량 안에서만 사용이 가능합니다.


속도제어란 기본제공량 소진시 일정속도를 초과하지 못하게 속도를 제한하고 무제한사용가능하게 제공해주는 서비스입니다.


데이터ON 톡 요금제로 보면 기본제공량 3GB안에서는 테더링, 핫스팟 등등 속도제한없이 LTE속도로 이용하다가 이 3GB를 다 소진하면 최대 1Mbps속도로 무제한이용이 가능한겁니다.


현재 데이터선택 65.8요금제같은 경우 데이터 기본제공량10GB 를 제공하고 모두 소진시 일일2GB를 추가제공하고 이것마저 소진시 최대3Mbps속도로 이용가능하죠.


속도가 감이 안잡히시는분들은 어플다운받을실때 초당 3Mb씩 다운되는 속도라고 생각하시면 돼요.


데이터선택65.8요금제같은 경우 최대 3Mbps속도임에도 불구하고 유튜브시청이나 페이스북 동영상 시청에는 조금 불편한 정도였는데 데이터ON 톡같은경우 1Mbps속도니까 유튜브시청이나 스트리밍 방송 시청은 무리가 있다고 봐야겠죠?


말그대로 휴대폰사용의 주된 용도가 톡이신분들이 선택하시면 좋을듯 합니다.


요금제의 월정액 가격은 부가세 포함 49,000원입니다.




데이터ON 비디오

바로 상위의 요금제입니다.


역시 데이터온 톡과 같이 네이밍에서 볼수있듯이 비디오시청에 최적화된 요금제입니다.


유튜브시청이나 아프리카 또는 트위치방송 등 비디오시청에 적합합니다.


이 데이터온 비디오요금제의 제공량은 데이터기본제공량 100GB과 기본제공량 소진시 최대 5Mbps속도제어로 무제한 이용이 가능한데요.


비슷한 가격대인 데이터선택65.8의 제공량 기본데이터10GB + 소진시 매일 2GB +  매일 2GB소진시 최대 3Mbps속도제한과 비교하면 가성비가 훨씬 좋은편이죠.


100GB기본제공량이면 테더링이나 핫스팟으로도 이용하기 좋아보입니다.


거기다 기존의 데이터선택 65.8요금제의 최대3Mbps속도론 비디오시청에 불편함이 있었는데 최대 5Mbps속도까지 올려줘서 비디오시청도 편리할것으로 보입니다.


가격은 부가세포함 월 69,000원 가격입니다.


기존에 데이터선택 65.8요금제를 사용하고 계시다면 사용을 고려해보시는것도 좋아보이네요.




데이터ON 프리미엄

다음은 데이터ON 프리미엄요금제입니다.


이 요금제는 말그대로 데이터완전무제한입니다.


기본제공량, 속도제한 이런거 없이 그냥 쭉 LTE속도로 사용가능합니다.


다만 핫스팟이나 테더링은 별도로 데이터50GB가 주어지고 그 안에서만 사용이 가능합니다.


이를 초과시 요금이 부과됩니다.


더불어 단말보험가입시 멤버쉽포인트에서 차감하여 가입이 가능하기때문에 멤버쉽포인트가 많이 남으시는 분이라면 보험도 공짜와 같이 사용이 가능하고 미디어팩이 무료로 제공됩니다.


미디어팩은 쉽게 올레TV, 지니팩, 링투유, 캐치콜 기능을 제공합니다.


또한 스마트기기가 1회선 무료로 제공되는데요. 다음과 같습니다.


Y주니어 워치 ( 8,800/월 ), 키즈80 ( 8,800/월 ), 데이터투게더 Large ( 11,000/월 ), 데이터투게더 medium ( 8,800/월 )을 무료로 1회선 요금을 100%할인해줍니다.


Y주니어워치나 키즈80같은 경우 어린 자녀들이 사용하는거라서 자녀가 없으시다면 필요없고 데이터투게더는 태블릿에 사용하는 요금제인데요.


원래는 월정액 금액을 위에 적어둔거처럼 매달 요금제를 내야하는데 이 요금을 100% 완전할인 해주는거에요.


단 할인 받을 대상의 스마트기기는 데이터ON 프리미엄 요금제를 이용중인 회선과 동일한 명의여야 해요.


데이터ON 프리미엄의 월정액 요금은 월 89,000원입니다. 부가세포함된 가격이구요.





추가적으로 세가지 요금제 전부 유무선통화는 무제한이지만 영상/부가통화는 300분 한도내에서 따로 이용가능합니다.


요즘은 휴대폰자체의 영상통화기능 잘 사용안하고 페이스톡이나 페이스타임 이용하시니 큰 문제는 없겠네요.


오늘은 KT의 신규요금제인 데이터ON에 대해 알아봤는데요. 가격이 저렴한건 아니지만 기존요금제보다는 저렴하고 제공량도 많으니 변경을 고려해보셔도 좋을듯하네요.




다른 요금제 정보보기

2018/01/25 - [통신사별 상품 및 할인팁/이통3사 및 별정통신사] - 헬로모바일 보편요금제 보편USIM10G 요금제 리뷰

2018/01/25 - [통신사별 상품 및 할인팁/이통3사 및 별정통신사] - KT 결합상품 뜯어보기

2018/01/26 - [통신사별 상품 및 할인팁/이통3사 및 별정통신사] - SK 결합상품, 할인 요금절약 알아보기.

2018/02/02 - [통신사별 상품 및 할인팁/이통3사 및 별정통신사] - LG 유플러스 결합상품, 할인상품 알아보기

2018/02/04 - [통신사별 상품 및 할인팁/이통3사 및 별정통신사] - M모바일 유심요금제 추천! 엠모바일 실용 USIM 10GB